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8월 MAU 429만 명으로 업계 최고 성과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0:30:05
  • -
  • +
  • 인쇄
▲ GS리테일, 자체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8월 기준 월간활성사용자수 편의점, 마트 유통 1위(사진=GS리테일)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은 자체 모바일 앱 ‘우리동네GS’가 8월 기준 월간활성사용자수(MAU) 429만 명을 기록하며, 동종 업계 오프라인 유통 앱 중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동네GS’ 앱은 2022년 10월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말 MAU 389만 명에서 불과 8개월 만에 40만 명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2025년 8월, 모바일 인덱스 기준). 이번 수치는 편의점, 슈퍼마켓은 물론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 앱과 비교해 최대 265만 명의 격차를 보이는 기록적인 성과다.

GS리테일은 MAU 400만 명 돌파의 배경으로 △퀵커머스 매출 급증 △차별화 상품 사전 예약 △와인25플러스 비주류 매출 성장 △앱 UI·UX 고도화 등을 꼽았다. 회사 측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모바일 커머스 경쟁력 강화와 고객 경험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올해 1~8월 우리동네GS 앱을 포함한 전국 GS25 및 GS더프레시 퀵커머스(배달·픽업) 매출은 전년 대비 72.5% 신장했다. GS리테일은 올 상반기 길어진 무더위와 각종 할인 행사가 시너지를 발휘해 빙과, 음료, 주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이 퀵커머스 성장을 견인하는데 주효했다고 밝혔다.

실제 ‘프로즌 소르베’, ‘얼박사’, ‘하겐다즈 50% 할인 상품’ 등이 매출 상위를 차지했으며, 폭염이 길어진 8월 GS25 배달 매출 중 빙과·음료 비중이 45.9%에 달했다.

주류 카테고리도 퀵커머스 성장세를 견인했다. 상반기에 선보인 ‘기네스 나이트로서지’, ‘선양오크소주’, ‘안성재 소비뇽블랑하이볼’ 등이 연이어 흥행하며 매출 상승을 주도해 8월 GS더프레시 주류 매출은 전월 대비 31.9% 증가했다. 특히 여름 성수기를 맞아 GS더프레시는 카스 370ml*8입을 7900원에 픽업 특별 할인가로 선보이며 고객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2만원 이상 주문 시 상시 배달비 3000원을 할인하고, 매주 일요일 1000원을 추가로 할인해 주는 ‘일요일엔 집캉스’ 프로모션 역시 전월 대비 일요일 매출을 41.6% 끌어올리며 성수기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는 사케와 백주 인기가 신규 고객 유입을 이끌었다. 그동안 비주류로 여겨졌던 두 품목이 MZ세대 선호 주류로 부상하며,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250.1% 증가하고 2030 고객 비중도 35%까지 확대됐다. 사케는 ‘준마이 북극곰의 눈물 도자기 잔 세트’가 8월 주류 단품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백주는 저도수의 부드러운 맛을 앞세운 ‘천지람’이 상위권에 올랐다.

이와 함께 ‘픽셀리 스낵’, ‘한화이글스 굿즈’, ‘프로즌 소르베’, ‘블루아카이브 빵’ 등 차별화 상품 사전 예약 기획전이 연이어 오픈되며 8월 사전 예약 매출은 전년 대비 194.1% 성장했다. 특히 픽셀리 컬래버 상품은 8월 전체 기획전 매출의 31.9%를 차지해 사전 예약을 통한 앱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

이 밖에도 GS리테일은 △재고 조회 △반값 택배 접수 △사전 예약 △와인25플러스 AI 이미지 검색 △나만의 냉장고 등 앱 주요 기능 UI·UX를 고도화해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도 MAU 신기록 경신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전진혁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우리동네GS 앱은 퀵커머스, 사전 예약, 와인25플러스, 앱 고도화 등 다양한 O4O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MAU 429만 명 돌파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다양한 고객 혜택을 기반으로 GS리테일만의 모바일 앱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2025.02.03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2025.02.13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2025.03.24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2025.04.18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2025.05.17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2025.07.02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2025.07.04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2025.08.07
GS25, 인기 드라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컬래버 상품 출시…누적 시청 1위 화제2025.09.10
GS25 '얼박사', 출시 두 달 만에 250만 개 판매 돌파2025.09.11
GS리테일·농협경제지주,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협력… 농가 상생 모델 구축2025.09.14
GS칼텍스 물류센터서 60대 노동자 사망2025.09.15
GS25, 1000원 스낵·1500원 견과안주 신제품 출시...초저가 PB상품 라인업 강화2025.09.15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8월 MAU 429만 명으로 업계 최고 성과2025.09.17
GS25,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 확대… ‘초코크림빵·모찌롤’ 출시2025.09.19
GS25, 글로벌 슈퍼푸드 브랜드 ‘오크베리’와 협업…아사이베리 소르베 신제품 출시2025.09.21
GS리테일 GS25, 풍성한 구성 담은 ‘혜자추석명절도시락’ 선보여2025.09.24
GS25 ‘메롱바’, 출시 2주 만에 80만 개 판매…최단기간 신기록 달성2025.09.26
GS리테일 ‘GS ALL 멤버십’, 론칭 7개월 만에 신규 가입 100만명 돌파2025.09.29
GS25, '케데헌 간편식' 출시 2주 만에 누적 80만 개 판매...외국인 관광객도 열광2025.10.01
GS25 와인25플러스, 네고시앙 협업 사전 예약 서비스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5억원 돌파2025.10.13
GS25, 서울우유 디저트 누적 판매 500만 개 돌파...장기 히트 상품으로 자리잡아2025.10.16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