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연말 잦은 음주 대비 ‘간 보호·숙취해소’ 건강관리 해법 제시

하수은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16:39:07
  • -
  • +
  • 인쇄
▲ 동국제약의 (좌)레가론 현탁액, (우)이지스마트 필름 (사진=동국제약)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연말연시를 앞두고 송년회와 각종 모임이 늘어나면서 음주로 인한 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이 이달의 건강소식으로 ‘간 건강’을 선정하며 연말 과음이 간 기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한 가운데, 동국제약은 간 보호와 숙취 완화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 지원에 나섰다.

동국제약은 잦은 음주로 간에 부담이 커지는 시기에 평소 간을 보호하고 음주 전후 숙취를 완화하는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간은 손상이 상당 부분 진행될 때까지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침묵의 장기’로 불리는 만큼, 증상이 나타나기 전부터 예방 차원의 관리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간 건강 관리 제품으로는 실리마린 성분을 함유한 ‘레가론 현탁액’을 제안하고 있다. 레가론 현탁액은 오리지널 실리마린 원료를 사용한 국내 유일의 현탁액 제형 간세포 보호제로, 항산화·항염증 작용과 함께 간세포를 보호하는 다양한 기전이 확인된 제품이다. 고도로 표준화된 원료를 사용해 주요 활성 성분인 실리빈까지 일정하게 함유하고 있어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간세포 보호와 만성 간질환, 독성 간질환 등의 보조치료제로 효능을 인정받은 일반의약품이다. 현탁액 제형으로 체내 흡수가 빠르고 복용이 간편해 고령자나 연하곤란자, 여러 약을 복용하는 환자에게도 적합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숙취 완화를 위한 제품으로는 필름형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2매’를 소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구강에서 빠르게 녹는 필름 제형으로,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을 충족한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을 사용했다. 식약처 기준에 따른 인체적용시험에서 숙취와 관련된 주요 지표 전반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돼 숙취해소 기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음주 전후 상황에 맞춰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높였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연말연시에는 불가피하게 음주 기회가 늘어나면서 간 건강 관리와 숙취 완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진다”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레가론 현탁액과 이지스마트 2매를 통해 음주 후 간 건강을 관리하고 보다 빠른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