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고단백 컵누들',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 헬시플레저 시장 강타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5:25:57
  • -
  • +
  • 인쇄
두부피면 사용 , 단백질 12g 함유… 칼로리 부담 없어 소비자 호응 높아
다이어트 트렌드 변화에 따른 컵누들의 진화… 총 20종 포트폴리오 완성
▲ 오뚜기가 지난 7 월 선보인 신제품 '고단백 컵누들' 2종이 출시 약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 만개를 돌파했다. (사진=오뚜기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오뚜기가 단백질 섭취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고단백 컵누들’ 2종이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헬시플레저 시장에서 컵누들 브랜드의 진화와 독보적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3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 7월 선보인 신제품 ‘고단백 컵누들’은 최근 확대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높아지는 ‘단백질 강화’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두부피면을 사용해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2g을 담았으며, 기존 컵누들의 강점인 부담 없는 칼로리는 그대로 유지했다.

‘고단백 컵누들’은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온라인 상에서는 “두부피 너무 좋아하는데 나를 위한 제품이다”, “컵라면 = 탄수화물 공식을 깼다” 등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로써 오뚜기 컵누들은 고단백, 시그니처 당면, 아시아 쌀국수, 전통 쌀국수 등 4 가지 라인업을 기반으로 총 20종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모든 제품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방식으로 제조되어, 칼로리와 지방에 대한 부담을 덜어낸 것이 특징이다.

앞서 오뚜기는 2004년 12월, 웰빙 트렌드 확산 속 ‘저칼로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컵누들 브랜드를 처음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밀가루 대신 녹두와 감자 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해 칼로리 부담 없는 컵라면 시장을 개척했으며, 현재까지도 NIQ( 닐슨아이큐 ) 코리아 조사 기준 최근 3년 연속 비유탕면 컵라면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가고 있다.

컵누들이 오랜 기간 1위를 지켜온 비결은 다이어트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의 변화에 맞춰 진화해왔기 때문이다. 지난 2023년에는 컵누들을 더욱 크게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존 컵누들 중량을 1.6배 늘린 ‘빅컵누들’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2024년에는 기존 라면맛을 부담없이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컵누들 참깨라면’을, 2025년에는 높아지는 ‘단백질 섭취’ 니즈에 맞춰 ‘고단백 컵누들 2종’을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식단관리에서 ‘칼로리 조절’ 만큼이나 ‘단백질 섭취’에 주목하고 있어 고단백 컵누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만족과 시장 성장을 함께 이루어 나가는 컵누들 브랜드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뚜기, 청양고추로 매운맛 강화한 '땡초김말이' 출시…간편식 시장 공략2025.06.11
오뚜기, 유기농 브랜드와 손잡고 '건강한 식문화' 전시 선보여2025.06.26
오뚜기, 친환경 투자·탄소중립 속도…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개 [ESG+]2025.06.30
오뚜기, '짜슐랭' 리뉴얼 출시…깊고 진한 풍미·쫄깃한 식감 강화2025.07.03
부영그룹 창신대, 오뚜기SF와 손잡고 실무형 교육 및 취업 연계 강화2025.07.30
오뚜기 '고단백 컵누들',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 헬시플레저 시장 강타2025.09.03
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정식 출시… 순한맛·매운맛 사이 취향 저격2025.09.02
오뚜기, 전자레인지로 완성되는 간편식 '임연수구이' 출시… 손질 없이 고단백 생선 즐긴다2025.08.29
오뚜기,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여성·장애인 고용 확대 성과 인정받아2025.09.13
잡채도 이젠 간편식으로…오뚜기, 1인 가구 겨냥한 '옛날잡채' 냉동 제품 선보여2025.09.16
오뚜기 진라면 X 방탄소년단 진, 새로운 패키지와 한정 씰스티커로 팬 참여 유도2025.09.26
오뚜기, 건강과 맛 모두 잡은 '현미·흑미 저칼로리 누룽지죽' 출시2025.09.30
K-푸드 세계화 잇는다…오뚜기, 한식 다큐 4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 제작 지원2025.10.02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살렸다…오뚜기, 오리엔탈·발사믹 드레싱 선보여2025.10.03
오뚜기, 지역 국물의 맛을 담은 '로컬대표 국물요리' 두 번째 광고로 차별화2025.10.13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