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현대백화점과 함께 시니어 고객 대상 프리미엄 라이프 클래스 개최

김완재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09:3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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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유통 시너지 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첫 고객 초청 행사
- 양사 시니어 고객 100명 초청해 상속·증여·세무 등 금융 정보와 실생활 속 건강관리 방법 제시
▲ KB국민은행이 지난 25일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KB골든라이프 X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라이프’ 클래스를 개최했다.(사진=KB국민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25일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KB골든라이프 X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라이프’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KB금융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첫 고객 초청 행사로, 양사의 우수 시니어 고객 각 50명씩 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가족간 갈등 없는 상속·증여 자산관리’를 주제로 토크쇼가 열렸다. 조옥순 KB국민은행 골든라이프 서초센터장과 WM추진부 지혜진 변호사, 안법헌 세무전문위원이 참석해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증가한 시니어 고객들의 상속·증여 및 세무 관련 이슈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2부에서는 홍정기 차의과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교수가 ‘100세 건강을 위한 시니어 근력운동’을 주제로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근력 강화 방법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양사의 우수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양사 협업을 기반으로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 상속, 요양, 돌봄 등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센터’를 전국 12개 센터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니어 고객 전용 종합 콘텐츠 웹플랫폼 ‘KB골든라이프X’를 ‘KB골든라이프’로 전면 개편해 상속·증여·절세·연금·부동산 등 금융 정보와 문화·생활·건강 등 비금융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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